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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핵심내용>

 - 변액보험을 판매하는 22개 생명보험회사에서 "변액보험 펀드주치의"가 소비자에게 펀드상담 등 전문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 - 변액보험은 펀드 운영실적에 따라 투자 수익률을 확보하는 생명보험상품으로 변액보험 가입자는 펀드 변경 등을 통한 지속적인 수익률 관리가 필요합니다.

 - 보험사별 변액보험 전용콜센터에서 펀드주치의(변액보험판매자격 또는 종합자산관리사 시험 합격자 등)에게 펀드 선택.변경 등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.

 

<변액보험 펀드주치의>활용방법

 - 변액보험 펀드주치의와의 상담은 개별 보험사의 콜센터를 통해 상담가능하며, 변액보험 펀드 정보나 시황 등 의사결정에 필수적인 정보 등을 제공합니다.

 - 변액보험 조회 및 상담은 보통 ARS 2~3단계를 거쳐야 하며 '조회'를 선택하면 일반콜센터로 연결되고, 

'상담'을 선택한 경우 펀드주치의와 연결됩니다.

변액보험 펀드 주치의 콜센터 접근경로

 - 변액보험 펀드주치의를 통해 기본적으로 계약자가 변액보험 가입시 실시한 펀드적합도 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최초 설정된 펀드와 고나련하여 펀드별 자산규모 및 투자성향 등에 대해 상담할 수 있습니다.

 

 - 계약자 투자성향에 기초해서 펀드 분류기준(저위험, 중위험, 고위험 등)에 맞게 투자 가능한 펀드 정보를 제공합니다.

   * 계약자가 본인의 성향보다 위험한 등급의 펀드로 변경을 원할 경우 펀드적합도 재평가 등 필요절차 안내

 - 자산배분 전략 등 심화상담이 필요한 경우 예약시간 콜백서비스 등을 통해 변액보험 특별계정 담당직원과 상담이 가능합니다.

   * 이외에 수익률 제고 및 리스크 분산에 필요한 회사 자체의 다양한 제도.절차 등에 대한 정보도 추가 안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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